자동차 경고등 종류도 다양하고 색깔도 초록, 노랑, 빨강으로 나뉘어 있습니다. 계기판에 경고등이 보이는 것 같지만 색도 다르고 종류도 달라서 의미를 알아차리기 쉽지 않은데요. 3분만 이 글을 읽어보면 자동차 경고등 종류와 색깔의 의미를 알 수 있을 겁니다.
자동차 경고등 색깔
자동차 경고등은 색깔로 위험 신호를 먼저 나타내주는데요.
빨강색은 위험신호, 노란색은 주의 신호, 초록이나 파랑은 현재 작동하고 있는 상태 신호를 말합니다.
가끔 이 차선인식 경고등은 하얀색으로 바뀌기도 하는데, (현대자동차 기준) 차선인식은 일정 속도 이상의 경우이거나 차량이 차선을 완벽하게 인식할 수 있어야 초록색으로 정상작동을 하게 됩니다.
하얀색이면 차선을 인식 못하고 있거나, 속도가 너무 느리기 때문일 수 있으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자동차 경고등 종류
주로 빨간색 자동차 경고등에 경각심을 갖고 차량을 관리해야 합니다. 물론 노란색 경고등에도 주의를 기울여야 하죠.
브레이크 경고등입니다.
현재 주차브레이크 작동중 이거나 브레이크액 부족일 수 있으니 주차나 정차 중이 아니라면 즉시 점검해보셔야 합니다.
엔진오일 압력 경고등입니다.
엔진 오일의 부족 등으로 유압이 낮아지면 보이는 등으로 엔진 파손의 위험이 있습니다. 즉시 점검받으셔야 합니다.
충전 경고등입니다.
바터리가 방전되었거나 충전 장치가 고장 났을 때, 펜 벨트가 끊어졌을 때 점등되는 경고등으로 즉시 가까운 센터에 가서 점검받아보시는 걸 추천합니다.
냉각수 수온 경고등입니다
냉각수의 온도가 비정상적으로 높을때 점등되는데 조치하지 않고 자동차를 계속 운행한다면 엔진 부품들이 손상될 수 있고 심각하면 엔진이 멈출 수도 있습니다.
안전벨트와 문열림 경고등입니다.
쉽게 아실거라 생각합니다.
자동차 경고등 빨간색 위주로 살펴봤습니다. 경고등 색에 따라 경중이 다르므로 자동차 경고등이 빨간색이라면 즉시 자동차 수리센터로 가서 점검받아보시길 바랍니다.
댓글